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7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59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3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35

수강&합격후기

제목,조회수,작성자,작성일
작성자
유**
작성일
2017. 10. 29
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 고급
분류
합격후기
이번 한능검 고급 가채점 해보니 82점으로 1급 취득했네요
저로 말하자면 진짜 공부와는 담을 쌓고 살았던 일자무식 그 자체인데요.(원래 고려가 중국인줄 알았을 정도로 무지했습니다...)
이번에 전한길 선생님의 재미있는(?) 강의 덕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강한 결과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한능검 무료 강좌들도 많고 꼭 유료강좌로 끊어야 했나? 라는 의문점을 다들  사실 지난시험도 응시를 했었는데 접수만 해놓고 공부를 안하게 되더라구요..

핑계로 들릴 수 있겠지만 료강좌는 대부분 스튜디오 강의로 이루어지다 보니 학생과 선생님간의 소통이 떨어지고 집중력 또한 떨어지게 됩니다.(지루해진다고 하죠 흔히) 전한길 선생님의 강의는 현장강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차별화를 두고있었고 합격 후에 환급 이벤트까지 진행중이었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결제를 결심할 수 있었던것 같네요.

무엇보다 제가 전한길 선생님을 선택한 이유는 그 특유의 경상도 억양으로 몸개그까지 해가며 가르치시는 열정과 진짜 세상에서 욕을 너무 맛깔나게 하시는분 처음봤습니다ㅋㅋㅋㅋㅋ
마치 술 한잔 걸치신 어르신께 술상머리 앞에서 역사이야기 듣는기분이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존재했어요
기출문제 풀이를 따로 해주시지 않으신 점과 연식이 오래된 강의를 할인되지 않은 가격에 판매한다는 점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다음 강의를 찍으실 땐 유료강의인 만큼 강의 사간을 조금 분배해서 기출문제나 단원별 문제풀이 시간에 분배하셔서 다른 무료 강의들과 차별화를 두시면 전한길 선생님 명성이 더욱 높아지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한길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중에 독립 투사 집안이면 당당하게 말하고 다녀도 된다고 하신거 듣고 정말 힘이 났습니다. 한편으로는 후손으로써 역사에 무지한 제 자신에 대해 부끄럽기도 했구요 그래서 더 열심히 공부했던것 같습니다.
이후에도 제가 원하는 공기업에 취업하게 되면 꼭 권문세족이나 친일파처럼 기회주의자들이 지배했던 세상이 다신 오지 않도록 바른 사회 만드는데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