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30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82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26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58

수강&합격후기

제목,조회수,작성자,작성일
작성자
박**
작성일
2017. 11. 24
자격증
전기(산업)기사
분류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이렇게 합격후기를 남기게 될 줄이야! 실기 시험을 본 후 피 말리는 한달남짓한 시간이었네요..

우선 저는 대학교 막학기임에도 불구하고 6전공에 졸업논문을 준비 하면서 전기기사를 준비했던거라 바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간단 명료하게 저는 전기기사 준비기간이 4개월이었고 그 중 실기 준비기간은 40일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필기보다는 실기가 쉬웠던 것 같아요. 그래서 우선 필기를 따는데 힘을 쏟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기를 하는데 필요한 부분도 있구요

방학 때는 하루에 강의만 7~8개씩 듣고 문제를 반복해서 푸는 방법으로 필기를 준비했습니다. 필기 시험 일주일 전까지 자단기 책을 푼 후 남은 일주일 동안 필기시험 10개년을 다 풀고 오답까지 했습니다.


실기 시험은 제 체질이었습니다. 이종칠 교수님이 겁을 주셔서 저만의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40일 정도 남은 시간을 15일과 25일로 나누었습니다.

-앞선 15일 (가상으로 첫번째 실기시험을 치룬다 생각함)

-25일 (가상으로 실기 떨어진 후 다시 공부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음)

두번 듣는 학생들이 많다고 강의 중에 말씀하셔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15일은 미친듯이 공부를 하고 모의고사를 봐보고 당연히 떨어짐을 느낀 후
다시 한번 들을 땐 아 시험 떨어졌으니까 이번이 정말 마지막 기회다 라는 생각을 25일을 공부하니 '오기'가 생겼습니다. 전기기사 실기 준비를 할 땐 4시간도 못잤던 것 같아요.


지금까지 제가 어떻게 공부했는지 쭉 나열했지만, 사실상 이 모든게 자단기의 전기기사 강의가 없었다면, 이루어 질 수 없는 내용들이죠.
정말 알찬 수업, 가끔 재밌는 이야기로 피곤함을 없애주는 자단기 전기기사 강의.
전기기사 자격증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강의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